HOME
CONTACT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동부교육청, 인천남부교육청, 인천북부교육청 협력병원
HOME
우리병원소개
성인 클리닉
소아청소년 클리닉
스트레스 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상위메뉴로 이동
인사말
찾아오시는 길
비급여진료내역
닫기
상위메뉴로 이동
ADHD
틱장애
정서장애
인터넷 게임중독
닫기
상위메뉴로 이동
스트레스 클리닉
닫기

성인 상담실

건강염려증+불안장애(?) 상담드립니다
✍️ 상담 📅 2014.10.19 11:00 👁 238
안녕하세요 저는 21세 여성이구요 건강염려증과 불안장애?과대망상? 때문에 상담드립니다 제가 이번년도에 혀에 섬유종이 났었거든요 그걸 수술하고 나서부터 건강염려증이 심각해요.. 원래 제가 성격이 예민하고 평소에도 쓸데없는 걱정을 크게 해서 더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섬유종이라는게 별건 아니에요 악성이 아니라서!근데 제가 그때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거든요 혀가 불편한데 병원에서는 눈에 보이는게 없으니까 괜찮다고만 하고 결국엔 양성종양이 발견된 거였거든요! 그래서 이젠 병원도 못믿겠고 내 몸에 병이 있을것 같고 병원도 진짜 개인병원 대학병원 하루에 3곳에 간적도 있구요 그때부터 건강염려증이 시작된거같아요 ㅠㅠ 전 불편한데 병원에선 괜찮다하니까 이병원 저병원 전전하고 혼자 불안해하고 아무튼 그때부터 시작됐는데 지금은 너무 심각해요..2달도 더 전에 목에 자꾸 이물감이 들어서 병원에서 위식도 내시경도하고 후두내시경도 했는데 문제가 없다고 신경성이물감?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비인후과 3곳정도 갔는데 신경성일거라고 신경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진짜 뭔가 목에 걸린것 처럼 불편하니까이게 영원히 낫지않고 이렇게 살아야 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 ㅠㅠ 이게 영원히 지속되면 어떡하지? 아니면 내 목에 진짜 뭔가 있는데 현대의학으로 발견할 수 없는거면 어쩌지? 하는 생각을 하다보면 극심한 공포감과 불안감이 엄습하면 아무것도 못하겠고 잠도 못자겠고 그래요.. 요즘 증상이 너무 심해져서 힘들어서 정신상담센터? 지역에서 운영하는 콜센터에 전화도 했었구요.. 정신과에 가면 기록에 남는다는 말이 있길래 취업할때 지장이 있다고 하고.. 어떡해야할까요 ㅠㅠ 엄마한테 살며시 말해봤는데 정신과에 대해서 부정적이시구요 가도 저 혼자 아무도 모르게 가고 싶은데 방문하는것이 좋을까요?ㅠㅠ아 그리구 이비인후과에 갔을때 처방해준 약에 암브론정이라는 신경진정제?도 넣어주셨길래 너무 불안할때 그 약만 빼서 먹기도 했어요 ㅠㅠ저 심각한걸까요
▲ 다음글 답변드리겠습니다.^^
▼ 이전글 답변드리겠습니다
목록

💬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 비밀번호 확인

글 작성 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